‘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19년 「방송미디어 산업체 현장교육 지원 사업」 공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9년 「방송미디어 산업체 현장교육 지원 사업」 공모

- 5G 실감OTT 5개 분야 현장 교육생과 참여 기업 모집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미래방송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하여 2019년도 「방송미디어 산업체 현장교육 지원」 사업 공모를 923()부터 1013()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4회째 개최되는 본 사업은 장래 방송콘텐츠 제작자를 꿈꾸는 예비 방송인(방송특성화고 재학생 및 관련학과 대학생 등)들과 실제 방송미디어 분야에서 콘텐츠 기획·제작이 이루어지는 기업체를 연계시켜 방송미디어 산업계의 현장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현장·실무교육을 제공해주는 사업이다.

 

참가모집 대상은 채용 의향이 있는 방송사·제작사·OTT(인터넷동영상서비스) 관련 기업체와 방송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특성화고, 대학생 및 미취업자이다.

 

ㅇ 교육생은 30명을 선발하여방송미디어 산업체 현장교육(이하 산업체 현장교육’)을 진행한다.

 

- 특히, 올해에는 차세대 유망기술인 5G 실감, 신기술 트렌드 분야를 새롭게 추가하였으며, OTT(인터넷 동영상서비스), 방송기획, 조명무대와 함께 총 5개 분야를 대상으로 방송취업 희망자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ㅇ 또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6개 업체4~5명의 멘토(mentor)를 배치하여 예비 인력에게 제작 집중 교육1:1 멘토링을 진행하며, 교육기간은 11월 첫째 주부터 12월 말까지 50시간을 진행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이번 산업체 현장 교육이 방송미디어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예비인력에게 실무·현장교육을 통한 취업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산업체 차원에서도 우수 인력 채용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이를 통해 방송 분야 예비인력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하고, 계속해서 방송 산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우수인력의 방송미디어 시장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겠다.”라고 밝혔다.

 

□ 방송미디어 산업체 현장교육 지원 신청은 923()부터 1013() 24:00까지 사업 주관기관인 한국전파진흥협회 이메일(bed@rapa.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관련 기관 홈페이지(http://www.ra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