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자료] 청년소통열린회의 개최 안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추진단(이하 ‘추진단’, 단장:국무조정실 차영환 국무2차장)이 청년정책을 체계적·종합적으로 수립하기 위해 청년들의 의견수렴에 나섭니다.
   
 ㅇ 추진단은 9월 25일 서울을 시작으로 10월 26일 제주까지 전국 10개 권역에서 「청년소통 열린회의」를 차례로 개최합니다.




□ 추진단은 정책의 제안단계부터 청년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소통 열린회의」를 활용할 예정입니다.




 ㅇ 청년들은 10월 말까지 권역별로 개최되는 「청년소통 열린회의」에 자유롭게 참여하여 고용·창업, 주거, 학비·금융, 문화·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ㅇ 참여가 어려운 청년들은 청년정책추진단 홈페이지(www.2030.go.kr)에 접속하여 다양한 청년정책 아이디어를 건의할 수 있습니다.
   
□ 앞으로 추진단은, 「청년소통 열린회의」와 온라인에서 제안된 의견을 검토해 정부 내 협의를 거쳐 종합적인 청년정책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입니다.




 ㅇ 또한 정책이 시행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에 대해서도 청년의 시각을 반영하여 정책이 개선될 수 있도록 청년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 차영환 단장은 이번 권역별 「청년소통 열린회의」를 시작으로 앞으로 취업·창업, 주거, 교육, 문화 등 청년들의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청년정책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 (붙임) 1. 서울권역 「청년소통 열린회의」개최 계획(안)


                   2. 「청년소통 열린회의」 포스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