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풍성한 가을, 수확의 기쁨 느낄 수 있는 농촌으로 떠나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오곡백과가 무르익는 가을을 맞아 도시민들이 수확의 기쁨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는 ‘올 가을, 수확체험하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 20선’을 선정 발표하였다.
 ○ 이번 20선 마을은 각 지역의 특산물을 직접 수확해 보는 농사체험 이외에도 전통, 공예, 음식 등 다양한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마을로, 지자체 및 체험마을 협의회의 추천과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하였다.
 경기도는 아침고요푸른마을 등 3개소, 강원도는 용소막마을 등 2개소, 충북도는 금강모치 마을 등 2개소, 충남도는 은행마을 등 2개소, 전북도는 황토마을 등 2개소, 전남도는 달마지 마을 등 3개소, 경북도는 옛날솜씨 마을 등 2개소, 경남도는 거창 거기애사과 마을 등 3개소, 제주도는 유수암 마을 등 전국에서 총 20개소 마을이 선정되었다.
 ○ 선정마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농촌체험관광 웰촌포털(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에서는 개방·공유·소통?협력의「정부3.0」의 가치에 맞게 농촌관광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에게 필요한 맞춤형 관광정보를 11월 ‘전통식품’, 12월 ‘겨울체험’ 까지 지속적으로 제공 할 계획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