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창조경제의_사례를_말하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는 9월 29일(월) 광화문 드림엔터에서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그 동안의 노력과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밝혔다.

o 미래부는 작년 6월 「창조경제 실현계획」발표를 시작으로, 다양한 창조경제 관련 정책을 수립하고, 수많은 사업을 추진해 왔다. 창업-성장-회수-재투자/재도전에 이르는 벤처?창업 선순환 기반을 구축하였고, 창조경제타운, 무한상상실 등을 통해 창조경제문화를 조성하였다.

- 오프라인에서 지역 창조경제의 구심점 역할을 할 창조경제혁신센터를 17개 시도별로 주요 대기업과 1대1로 연계하여 설치하는 등 창조경제의 실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는 데 주력해 왔다.

o 이를 통해 벤처기업 수와 벤처투자액이 증가, 구글의 서울캠퍼스 발표, 요즈마 그룹의 투자 발표 등 우리나라 벤처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고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창조경제의 토양이 마련되고 있으며, 이러한 토양에 심어진 씨앗들이 사례들로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