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K리그와 교육기부 업무협약「프로축구선수들의 교육기부로 학교체육 활성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자료문의> 교육부
☎ 044-203-6642  인성체육예술교육과 과장 김석권 장학관 김석언, 교육연구사 김승겸

 

□ 교육부(장관 황우여)는 (사)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K리그’, 총재 권오갑)과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하여 유소년 축구 프로그램 교육기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K리그는 초등학교 학생들의 축구 지도에 활용될 수 있는 유소년 축구 지도 프로그램 교재와 동영상을 지원하고, K리그 소속 프로축구 구단 소속의 선수들이 지역 연고지 인근 초·중학교를 학기 중에 매달 1회 이상 방문하여 일일 명예 체육교사 활동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ㅇ 또한,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축구에 대한 관심과 저변확대를 위해  프로축구 경기 관람을 적극 지원하기로 하였다.

 

□ 이번 업무협약으로 많은 학생들이 축구를 즐길 수 있고 특히, 초등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축구 지도를 할 수 있는 교육여건이 마련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ㅇ 교육부 관계자는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축구 프로그램 기부 사업이 학생들의 체력 증진 및 바른 인성 함양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학교폭력 예방과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 행복교육 실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였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