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나라장터 전자문서 원본확인 서비스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나라장터 전자문서 원본확인 서비스 실시
스마트폰으로 계약서 등 위·변조 확인


□ 조달청은 계약서나 납품실적증명서 등 입·낙찰 과정에 중요하게 사용되는 나라장터 출력문서에 대해 QR코드를 활용한 원본확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ㅇ 이번에 원본확인 서비스가 적용되는 문서는 계약서, 실적증명서, 납품요구서, 입찰참가자격등록증 4종이며, 이들 출력문서는 다른 공공기관에 제출되어, 입찰자격 확인이나 낙찰자 선정을 위한  평가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 2013년 나라장터에서 총 18만 건의 실적증명서가 출력 발급

□ 나라장터 출력문서를 제출받은 기관은 스마트폰으로 문서에 인쇄된 QR코드를 스캔하면 나라장터 서버에 접속돼 원본을 열람할 수 있어 위·변조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ㅇ QR코드를 이용한 출력문서 확인은 조달청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앱인 ‘스마트 나라장터’를 이용하거나, 앱마켓에서 배포되는 일반 QR코드 리더기 앱을 설치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문의: 정보관리과 정진성 사무관(070-4056-7501)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나라장터 전자문서 원본확인 서비스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