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행복도시 방축천 솔모랭이교 아래 쌈지공원 조성 완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특별본부(본부장 조현태)는 행복도시 방축천 솔모랭이교 아래(400㎡)에 주민 등의 휴식과 위락을 위한 쌈지공원을 조성완료 하였다고 1일 밝혔다.

 ㅇ 이번에 조성된 쌈지공원에는 일반적으로 시중에 잘 유통되지 않는 라임라이트, 스노우플래이크 등 수국 희귀품종을 천리포수목원으로부터 공급받아 식재하였으며, 계절의 변화를 나타낼 수 있는 여러가지 교목, 관목, 초화류 등도 혼합식재 하였다.

 ㅇ 또한, 공원 내 산책로와 흔들의자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정원식으로 단장하였다.

 □ 지난 8월에는 방축천변에 나무수국이 만개하여 시민들의 감탄을 자아낸 바 있다. 

 ㅇ 수국은 같은 나무라고 할지라도 장마나 가뭄 또는 토양의 성질에 따라 색깔이 변하는 특징이 있다고 하기 때문에 내년 여름에는 어떤 색깔의 꽃을 피워 우리를 즐겁게 할 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 붙임 > 방축천 솔모랭이교 아래 쌈지공원 조성전경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