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 하반기 시설공사 자재가격 결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올 하반기 시설공사 자재가격 결정
상반기 대비 0.36%p 소폭 상승… 16일 기초금액 공개분부터 적용


□ 정부 시설공사의 예정가격 작성 시 적용되는 자재가격이 올 상반기 대비 0.36%p 소폭 상승, 보합 수준으로 조사되었다.

□ 조달청(청장 정무경)은 민·관 합동의 시설자재가격심의위원회를 개최, 공통자재 7,583품목, 시장시공가격 713개 품목에 대한 가격 적정성을 심의·의결하고, 10월 16일자부터 조달청에서 발주하는 시설공사에 적용하기로 했다.
○ 시장시공가격의 0.90%p 상승은 시중 노임단가가 3.13%p 상승한 점이 주요 요인으로 분석되었다.
- 공통자재 가격이 0.31%p 소폭 상승한 것은 국내 건설경기의 부진과 한국은행에서 발행하는 생산자물가지수의 소폭 상승 등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 이번 조사된 가격은 정부·공공기관의 예정가격 산정과 설계변경 등 적정 공사비 산정에 참고할 수 있도록 조달청 누리집에 공개할 예정이다.
- 가격의 공정성을 검증하기 위한 나라장터 가격검증 시스템을 통해 수시로 의견을 수렴하며, 적정 공사비 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 윤현도 시설자재가격심의회 위원장(충남대학교 건축공학과 교수)은 "이번 자재가격 결정은 건설 시장의 가격 변동을 적정하게 반영해 정부 시설물 품질 확보와 건설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문의: 건축설비과 송재원 서기관(042-724-7390)
조달청 이(가) 창작한 올 하반기 시설공사 자재가격 결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