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사이버통일교육 2030과정 및 시민과정 개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사이버교육으로 만나는 평화·통일교육
- 사이버통일교육 2030과정 및 시민과정 개설 -
□ 통일교육원(이하 ‘교육원’)은 공무원·공공기관 종사자와 교원 중심으로 진행되어 오던 사이버통일교육 과정을 개편하여 2030세대와 일반 시민을 위한 2개 과정을 새롭게 개설하였습니다.
o 이는 통일문제와 남북관계, 평화교육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반영하고 그간 꾸준히 제기된 일반인 과정 신설 요구를 수용한 것입니다.
o 10월 14일부터 시범 운영되는 2030과정과 시민과정은 기존의 영상자료를 재가공한 5∼10분 내외의 영상 250여 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o 짧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통해 평화와 통일문제에 대해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한반도 문제를 다양한 각도에서 조망해 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 신설된 2개 과정은 통일교육원 누리집(www.uniedu.go.kr)에서 간단한 회원가입 후 수강할 수 있습니다.
o 또한 우수 학습자에게는 현장체험학습 참가 등 교육원 주관 행사와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을 부여하며, 그 밖에도 교육 자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모바일 기기로도 수강 가능하며 교육원 유튜브에도 공개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붙임 2030과정 및 시민과정 주요 콘텐츠 목록 1부.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