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국방부장관, 「서울 ADEX 2019」 계기 한-폴란드 양자회담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10월 15일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2019’(이하 ‘서울 ADEX 2019’) 계기에 라이문드 안제이착(Rajmund Andrzejczak) 폴란드 총참모장과 양자회담을 실시하고 최근 한반도 안보정세와 양국 간 주요 국방 현안, 방산협력 강화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 정경두 장관과 안제이착 총참모장은 올해 양국 수교 30주년을 맞이하여 양국간 우호협력 관계가 더욱 긴밀해지고 있다고 하면서 향후 국방‧방산 분야에서 실질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하였습니다.

□ 특히, 정경두 장관은 양국의 안보상황을 고려할 때 국방력 제고를 위한 양국간 방산 및 기술협력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하면서 한국은 폴란드에게 좋은 방산협력 파트너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ㅇ 이에 안제이착 총참모장은 폴란드군은 국방력 증강을 위하여 노력 중이라고 하면서 양국 간 방산협력 증진에 깊은 관심을 표명하고 이번 서울 ADEX 2019 참가가 이를 위한 좋은 기회를 제공하였다고 언급하였습니다.

□ 양측은 이번 회담을 계기로 국방협력 및 방산협력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