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국방부차관, 「서울 ADEX 2019」 계기 한-보츠와나 양자회담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박재민 국방부차관은 10월 16일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이하 ‘서울 ADEX 2019’) 계기에 맛쉬디소 보꼴레 (Matshidiso Bokole) 보츠와나 국방차관과 양자회담을 실시하고 최근 한반도 안보정세와 양국 간 주요 국방 현안, 방산협력 강화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 박재민 차관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한 우리 정부의 한반도 정책에 대한 보츠와나의 지지에 감사의 뜻을 전하였으며,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당부하였습니다.

ㅇ 이에 보꼴레 차관은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보츠와나는 적극 지지할 것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 또한, 보꼴레 차관은 한국의 발전된 방산산업에 많은 관심을 표명하면서 교류협력 확대를 희망하였습니다.

ㅇ 이에 박재민 차관은 보츠와나는 한국이 아프리카에서 2번째로 방산·군수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 국가로 양국 간 방산협력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하였습니다.

□ 양측은 이번 양자회담을 계기로 양국 간 국방·방산교류협력이 발전될 수 있도록 상호 적극 노력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