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참고자료)통상교섭본부장, 美 정부와 주요 통상현안 논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통상교섭본부장, 美 정부와 주요 통상현안 논의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은 10. 22일(현지시각) 워싱턴 D.C.에서, 로버트 라이트하이저(Robert Lighthizer) 美 무역대표부(USTR) 대표 래리 커들로(Larry Kudlow) 백악관 국가경제위원장 등 美 정부 핵심 관계자와 만나 한미간 주요 통상 현안을 논의하였다.
 
WTO 개도국 문제 관련, 유 본부장은 우리나라의 농업분야 민감성 충분히 고려할 필요가 있다는 우리 입장을 미측에 전달하였다.
 
아울러, 한미 FTA 이행위원회 등을 통해 양국간 긴밀히 협력해 나가고 있음을 평가하고,
 
- 성공적인 한미 FTA 개정협정 발효 및 이행, 양국간 호혜적인 교역․투자동향 등을 감안할 때 한국에 자동차 232조 조치가 부과되어서는 안된다는 입장을 다시 전달하였다.
 
□ 정부는 개도국 문제 관련, 국익을 최우선으로 우리 제의 위상, 대내외 동향,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이해관계자와도 충분히 소통한다는 원칙하에 10월 중 개최되는 대외경제장관회의에서 정부 입장을 결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에 자동차 232조 조치가 부과되지 않아야 된다는 우리 입장을 미측에 지속 전달하는 한편, 한미 통상현안의 안정적 관리 등을 위해 미측과 긴밀히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