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최기주 대광위원장, 한-아세안 교통장관회의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최기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은 철도 및 지능형교통체계(ITS) 분야 등에 대한 우리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한국과 아세안 국가 간 교통연결성 증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11월 15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제10차 한-아세안 교통장관회의”에 참석한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한-아세안 교통장관회의는 지난 2009년 시작된 이래 한-아세안 회원국 간 교통 협력 기반을 마련하고 인적·물적 교통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최 위원장은 “올해는 한-아세안 관계수립 30주년이 되는 해로서, 때마침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및 한-메콩 정상회의가 개최되는 아주 뜻깊은 해”라는 의미를 강조하고 “한-아세안 국가 방문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오가고, 1천 5백만 명 달성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긴밀히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베트남과 태국 등 교통부 장관을 만나 양자 면담을 갖고 공항 및 ITS 분야 등에서 우리 기업 진출에 대한 지원과 협조를 당부할 계획이다.
 


2019. 11. 15.
국토교통부 대변인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