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차관동정] 김경욱 2차관, 15일 사당역 찾아 미세먼지 대응 실태점검 ‘계절관리제’ 시행 앞서 합동 모의훈련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경욱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15일(금), 지하철 사당역을 방문하여직접 대합실과 승강장 내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점검하고, 공기질 모니터링 시스템과 공조 시설*의 설치·운영 실태를 점검하였다.
* 공기 조화 설비(공기 환기, 냉·난방 등 조절 설비)

이번 현장점검은 오는 12월부터 처음 도입되는 ‘계절관리제*’의 본격 시행에 대비하기 위한 사전 점검으로, 범정부 합동 초미세먼지 재난대응 모의훈련 당일(11.15)에 실시되었다.
* 고농도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하는 기간(계절관리 시즌, 12월∼3월)에 집중적으로 고강도 미세먼지 감축 조치를 실시

김 차관은 계절관리시즌 도시철도의 미세먼지 관리 강화 계획을 보고 받은 후 실내 미세먼지 농도 및 공조 시설 등의 운영 현황을 점검하였다. 김 차관은 지하역사 공기질은 외기보다도 좋은 수준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며, 국민의 건강 보호를 위해 대합실, 승강장 등의 물청소를 강화하고, 전광판을 통해 미세먼지 현황을 안내하는 등 빈틈없는 대응을 당부하였다.

또한, 국토부, 환경부 등 관계부처가 지하역사 등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해 공기정화시설·공기질 측정장치 설치, 공조시설 개량 등에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있는 만큼, 철도역사·선로·차량 내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현장에서 적극 이행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2019. 11. 15.
국토교통부 대변인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