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보도자료] 카타르 에너지 국무장관 접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낙연 국무총리, 「사드 알 카비」 카타르 에너지 담당 국무장관 접견



□ 이낙연 국무총리는 11.18(월) 오후, 정부 서울청사에서 「사드 알 카비(Saad Al Kaabi)」 카타르 에너지 담당 국무장관을 접견하고, 한-카타르 협력 강화방안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 알 카비 에너지 담당 국무장관은 카타르석유공사 CEO, 카타르가스 이사회 의장을 겸임하여 카타르 에너지 정책 및 국내외 석유·가스 연관 사업을 총괄


□ 이 총리는 올해 7월 카타르 공식방문 당시 영예수행을 담당했던 알 카비 장관의 방한을 환영하면서,


 ㅇ 한-카타르 수교 45주년인 올해 타밈 카타르 국왕 방한(1월), 이 총리의 카타르 공식방문(7월), 제5차 한-카타르 고위급전략협의회 개최 등 활발한 고위급 교류를 통해 양국협력이 더욱 공고해졌다고 평가했습니다.


    ※ 알 카비 국무장관은 2019.7월 이 총리 카타르 공식방문 시 영예수행 장관으로 대부분 일정을 안내하고 면담에 배석


    ※ 2019년 10월 도하에서 양국 통상산업장관 간 제5차 한-카타르 고위급 전략협의회 개최


□ 또한 이 총리는 카타르로부터의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이 한국의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하였다고 사의를 표명하고, 알 카비 장관이 담당하는 에너지 분야 협력이 양국협력의 근간이 되었다고 하면서,


 ㅇ 카타르의 에너지 개발사업 및 각종 인프라 프로젝트에 경험과 기술을 갖춘 한국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 알 카비 국무장관은 에너지 분야를 포함한 다방면에서 양국관계가 굳건히 유지되고 있다고 평가하고, 이 총리의 카타르 방문 이후 카타르 고위급에서 한국기업의 현지 진출 및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했습니다.


 ㅇ 특히, 한국기업들이 카타르의 에너지·건설·인프라 발전에 크게 기여 했다고 하면서 한국기업들의 참여를 언제나 환영하며, 카타르는 한국이 필요로 할 때 언제든 에너지자원을 공급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했습니다.


□ 한편, 이 총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의 성공을 확신한다고 하면서, 카타르 월드컵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한국은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ㅇ 알 카비 장관은 월드컵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면서, 이 총리의 협력의사에 사의를 표했습니다.


□ 이 총리와 알 카비 장관은 한국과 카타르가 모두 큰 나라는 아니지만 지역 내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공통점이 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양국관계를 더욱 호혜적으로 발전시켜 나가자는데 의견을 같이했습니다.



     ※ (붙임) 알 카비 국무장관 인적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