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국-싱가포르 생태가치 인식증진 구상 시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국립생태원-싱가포르 국립공원위원회 공동으로 11월 20일 싱가포르 교민참여 행사개최
▷ 한국과 싱가포르 국민의 생태가치 인식증진 증대 기대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은 싱가포르 국립공원위원회와 공동으로 생물다양성, 생태계 보전 등 생태가치 인식증진 활동인 '2019 생태소양 구상(이니셔티브)' 행사를 11월 20일 싱가포르 숭게이브루 습지센터에서 개최한다.



국립생태원은 2018년 11월 싱가포르 국립공원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생물다양성 및 생태계 보전을 위한 연구·교육·전시 교류활성화에 함께 노력할 것을 합의했다. 
 
또한, 양 기관의 협력관계 강화를 위해 대국민 생태가치 인식 증진 활동인 한-싱 생태소양 구상(이니셔티브)을 추진하기로 하고, 이를 알리는 행사를 매년 양국에서 번갈아가면서 개최하기로 협의했다.


협약에 따라 처음으로 열리는 '2019 생태소양 구상' 행사는 싱가포르에 거주하는 우리나라 교민과 싱가포르 국민 약 30여 명을 초청하여 진행된다.


초청행사는 △'2019 생태소양 구상' 개회식, △국립생태원 특별전시회, △숭게이브루 습지 탐방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국립생태원 특별전시회는 기관 소개, 연구현황(자연환경조사, 에코뱅크), 국제협력사업, 전시(비무장지대 전시회 등) 및 국립생태원의 동식물 사진으로 구성되며, 한 달 동안 전시된다. 


내년 '2020 생태소양 구상' 행사는 2020년 5월에 싱가포르 주재 교민들을 초청하여 충남 서천군 내에 있는 국립생태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양 기관은 우리나라와 싱가포르 국민의 생태가치 인식이 증진되기를 기대하며, 국립생태원은 싱가포르 국립공원위원회와 '생태소양 구상'에 동남아 국가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국제협력을 확장할 예정이다.


박용목 국립생태원 원장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국립생태원이 아시아 생태보전 국제협력에 기여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외국에 거주하는 우리나라 교민에게도 환경·생태 보전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1. 2019 한-싱 생태소양 이니셔티브 행사 개요.
        2. 참고사진. 
        3. 전문용어 설명.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