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첨단 해양안전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첨단 해양안전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 해수부, 제1회 대한민국 정부혁신박람회 참가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11월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알림터에서 열리는 ‘제1회 대한민국 정부혁신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는 ‘같이 하는 혁신, 함께 여는 미래’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정부가 주최하고,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 등이 참여하여 3개 주제관*, 총 59개 부스의 전시관을 운영한다.
    * 3개 주제관 : 다함께 행복관(사회적 가치), 누구나 디지털관(디지털서비스), 모두의 참여관(국민 참여)   
 
  해양수산부는 이번 박람회에 디지털서비스 주제관 중에서 ‘안심海 이용海 첨단기술이 함께 합니다’라는 부스를 운영하며, 국민이 안심하고 바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중인 해양안전 첨단기술을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체험공간으로 구성하였다.    
 
  주요 전시 내용을 보면, ▲소형어선, 레저선박 등에서 조난사고 발생 시 위치정보 등을 자동으로 전송하는 ‘海로드’ ▲국민들이 한번의 승선자 정보 등록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낚시어선 승선 신고를 할 수 있는 ‘낚시海’ ▲차세대 지능형 안전항해 지원서비스인 ‘스마트 네비게이션’ ▲여객선 화재시 비상탈출, 구명뗏목 작동, 선박경도 및 해양사고 4D 영상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 체험존’ 등이 있다. 

  이 외에도, 해양수산부 전시부스를 방문하는 국민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치어럽 밴드*’와 ‘고래인형**’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 치어럽 밴드 : 어린 물고기 보호에 활용할 수 있도록 특정 어종의 포획 금지체장(몸길이) 눈금이 그려져 있는 수산자원 보호 팔찌
 
   ** 고래인형 : 선박 폐플라스틱(생수통 10.5개)을 재활용하여 고래 모양으로 제작한 인형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들이 첨단기술을 활용한 해양안전 서비스를 체험함으로써 안심하고 바다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