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자료) 명예소방관 배우 박해진, 소방경으로 승진하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명예소방관으로 활동 중인 배우 박해진을 소방공무원 국가직 관련 홍보와 안전문화 전파에 공이 커 소방위에서 소방경으로 한 계급 특별승진한다고 밝혔다.
ㅇ 오는 12월 9일 세종시 소방청사에서 정문호 청장을 비롯한 소방청 관계자와 박해진 소속사인‘마운틴무브먼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명예 소방관 박해진에 대한 계급 승진 위촉식을 진행한다.



□ 지난 2016년 박해진이 주인공으로 출연했던 드라마‘치즈 인더 트랩’이벤트 중 팬의 아버지가 근무하고 있는 대구 강서소방서에 꽃과 홍삼을 직접 전달하면서 소방과 첫 인연을 맺었다.
ㅇ 이를 계기로 2018년 제56주년 소방의 날 명예소방관으로 위촉된 이후 지금까지 소방정책과 안전예방을 위한 각종 홍보에 적극 참여하며 안전문화 전파에 크게 기여해 왔다.
ㅇ 아울러, 소방관 달력제작에 참여해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고화재안전특별조사 등 주요시책관련 홍보영상에 출연하며 정책 신뢰도를 부각시키는 등 명예소방관으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ㅇ 최근에는 내년 방영예정인 소방관을 주인공으로 한 드라마 ‘시크릿’에 출연하는 등 소방과의 인연을 이어가고 있으며, 그간의 다양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달 행정안전부장관 표창도 수상했다.



□ 정문호 소방청장은 명예 소방관으로서 소방홍보영상 제작 참여 등 국민과의 소방정책소통에 큰 도움을 주셔서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내년에도 안전문화 활동을 함께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