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보도자료) 2019 영웅소방관 시상식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소방청(청장 정문호)는 12월 11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소방청·한국사회복지협의회(주)에스오일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9년도 ‘제13회 영웅소방관’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영웅소방관 시상은 재난현장에서 국민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묵묵히 헌신하고 용감한 현장활동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소방공무원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시상하는 상이다.



□ 매년 영웅소방관 수상자는 총 8명이며 올해 최고의 영웅소방관에는 중앙119구조본부 수도권119특수구조대 소속 전준영 소방장이 지난 5월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발생한 허블레니아호 침몰 현장에서 활약 한 공적을 높이 인정받아 선정되었다.
○ ‘최고영웅소방관’에 선정된 전준영 소방장에게는 표창장과 상금 2,000만원을 수여하고 나머지 영웅소방관 7명에게는 각각 표창장과 상금 1,000만원을 수여한다.



□ 이날 시상식에는 올해의 영웅소방관으로 선정된 소방관들과 정문호 소방청장을 비롯하여 후세인 에이 알-카타니 S-OIL대표이사 & CEO,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 등 내빈과 수상자 가족, 소방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한다.
○ 행사는 식순에 따라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수상자 상패, 상금, 소방청장 표창 친수, 관서 상패, 상금 수여 순으로 진행된다.



□ 후세인 에이 알-카타니 대표이사 & CEO는 각종 재난 현장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애쓰시는 소방관들의 활약을 보며 항상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고,
○ 소방관들의 고마움에 보답하고 사기 진작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속해오고 있는 에쓰오일 소방영웅 지킴이 활동에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소방청장은 지금 우리가 누리고 있는 안전한 삶이 위험에 두려움 없이 현장에서 앞장 선 소방공무원들의 활약으로 가능하기에 현장 부족인력을 충원하고 각종 복지 시설과 순직공상자에 대한 예우 강화를 적극 추진하고 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영웅소방관 선발은 2006년부터 소방청, S-OIL,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업무협약을 맺어‘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매년 8명의 영웅소방관을 선발해 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