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UAE 국방장관회담 결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12월 16일 서울 용산 국방부에서 모하메드 아흐메드 알 보와르디(Mohammad Ahmed Al Bowardi) 아랍에미리트연합국(UAE) 국방특임장관과 제7차 한-UAE 국방장관 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 양 장관은 양국 지역정세 및 안보상황 평가를 공유하면서 역내 평화정착을 위한 양국 간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합의하였습니다.

ㅇ 정경두 장관은 한반도 비핵화와 동북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우리 정부의 최근 노력에 대해 설명하고, 중동지역의 핵심 우방국인 UAE의 지지와 협력을 당부하였습니다.

ㅇ 이에 알 보와르디 특임장관은 한반도 평화기틀 마련을 위한 우리정부의 노력을 변함없이 지지할 것이라고 표명하였으며, 중동 문제의 평화적 해결을 위한 우리측의 지속적인 관심을 요청하였습니다.

□ 또한, 양 장관은 올해 양국 간 국방·방산협력이 양국 군 고위급 간의 전략적 소통으로 한층 긴밀해지고 다양화되었다고 평가하였습니다.

ㅇ 국방분야에서는 기존의 양국 간 정보·사이버·군수 협력을 더욱 확대·강화해 나가기로 하였으며, 인적교류 확대를 통해 양국 간 긴밀한 협력을 발전시켜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ㅇ 방산분야에서는 양국의 공동이익을 증진시키기 위한 공동연구개발, 기술협력 등을 지속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 마지막으로, 양 장관은 이번 국방장관 회의에서의 유익하고 건설적인 논의가 양국의 국방·방산협력 뿐 아니라 전반적인 양국관계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이라는데 의견을 같이하였습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