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해양경찰 경비함정, 내년부터 고성능 디지털 레이더로 점차적 교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해양경찰 경비함정, 내년부터 고성능 디지털 레이더로 점차적 교체
- 사용시간 길고 물체추적 능력 우수, 각종 사건사고시 신속 대응 가능 -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은 내년부터 경비함정에 설치된 오래된 레이더(RADAR)를 반도체 증폭기(Solid State Power Amplifier) 방식의 고성능 디지털 레이더로 연차적으로 교체한다고 16일 밝혔다.
* 레이더(RADAR) : 전자기파를 물체에 발사시켜 그 물체에서 반사되는 전자기파를 수신하여 물체와의 거리, 방향 등을 알아내는 장치
레이더는 사람의 눈에 해당하는 장비로써 경비작전, 불법외국어선 단속, 수색구조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되는 없어서는 안 되는 장비이다.
올해 해상교통관제센터(VTS)와 새로 건조된 500톤급 경비함정에 고성능 디지털 레이더를 처음 도입하여 설치하였다.
내년부터는 기존에 설치된 경비함정의 노후 레이더를 고성능 디지털 레이더로 매년 점차적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기존 방식의 레이더는 고장 없이 평균 3,000여 시간을 쓰는데 반해 디지털 레이더는 5만 시간 이상 쓸 수 있어 전 세계적으로 고성능 디지털 레이더로 전환하는 추세이다.
또한, 고성능 디지털레이더는 기존의 레이더보다 물체추적 능력이 매우 우수하여, 해상에서의 사건사고 등 각 종 상황발생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경비함정의 고성능 레이더 교체로 불법 외국어선 검거 및 해양사고 시 수색구조 업무 등 각 종 상황 대응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조기에 전 경비함정의 노후 레이더를 디지털레이더로 교체될 수 있도록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