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자료] 대구경북방역상황 긴급점검회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세균 국무총리, 대구·경북지역 방역상황 긴급점검회의 개최
-대구·경북만이 아닌 국가적인 문제, 범정부적 역량 총동원-
-총리실 국장, 범정부특별대책지원단(대구) 공동단장으로 현장 상주- 
 
□ 정세균 국무총리는 2월 22일(토) 14시 대구·경북지역의 코로나-19 방역상황 점검을 위한 긴급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 (참석) 행안부장관, 복지부장관, 국방부장관, 국무조정실장, 식약처장 / 경북도지사, 대구시 행정부시장 등
 
 ㅇ 오늘 회의는 최근 대구·경북 지역에서 특정 종교단체 또는 병원 內 집단감염 발생 등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현지 상황을 긴급하게 점검하고 지원이 필요한 사항 및 향후 대응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 정 총리는 대구시 행정부시장과 경북도지사로부터 지역 내 코로나19 환자 발생 현황을 보고받고, 병상, 의료인력, 선별진료소 등 관내 준비상황을 점검하였으며, 
 
 ㅇ 행안부·복지부·국방부 등 관계부처와 함께 대구·경북 지역에 대한 지원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 정 총리는 코로나19 대응은 속도전으로 정부가 얼마나 신속히 대응하는지 여부가 향후 승패를 결정짓는 관건이라며,
 
 ㅇ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감염자를 신속하게 찾아내 격리하고 이들을 또 신속하게 치료해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ㅇ 아울러 청도 대남병원의 경우, 입원환자들이 감염병에 취약한 기저질환자나 고령자가 다수인 만큼 특별히 관리에 더 신경을 써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또한, 정 총리는 이 자리에서 현재 상황은 대구·경북만이 아닌 국가적인 문제이므로 중앙과 지방을 가리지 않고 범정부적인 역량을 총동원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정 총리는 이를 위해, 대구·경북 지역 내 병상과 인력, 자원의 수급상황을 확인하고 군 의료시설 및 인근 지자체 시설 등 가용자원을 총동원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ㅇ 또한, 기민한 대응을 위하여 규정에 얽매이지 말고 선조치 후 사후에 보완해 줄 것을 강조했습니다. 
 
□ 끝으로 정 총리는 관계부처 장관들에게 직접 현장을 확인·점검하고 부족한 것들은 적극 지원할 것을 당부하였으며, 
 
 ㅇ 총리실도 국장급 간부를 대구에 파견하여 범정부특별대책지원단 공동단장으로 현장에 상주하면서 실시간으로 애로 및 필요사항을 적극 대응하도록 지시하였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