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보도자료) 국립소방연구원과 한성대학교, 연구개발 협업추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국립소방연구원(원장 이창섭)과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는 2월 21일 국립소방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소방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등 첨단기술을 소방안전에 접목하기로 하였다.



□ 우선, 국립소방연구원과 한성대학교는 4차 산업 핵심기술인 AI, IoT, VR, AR등 보유기술을 교류하여, 소방 및 안전 분야의 과학화를 위한 분석과제를 공동으로 수행하기로 했다.
○ 또한, 양 기관의 전문인력 및 연구시설 등 인프라를 공유하고 장학지원 및 직업 진로 안내 등 프로그램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재난대응분야의 핵심인‘효용성 있는 과학기술 적용’을 위한 민․관 협력의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국립소방연구원은 소방청 소속기관으로 지난해 5월 설립해 개원하였으며, 정밀화재감식, 위험물 성상 판정 및 소방과학과 정책분야의 R&D를 총괄하는 소방전문 연구기관이다.



□ 이창섭 국립소방연구원장은 소방연구개발 활성화 필요성에 공감하고 협력해온 대학 측에 감사를 표하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공과 민간의 핵심 역량을 결집해 소방안전분야의 과학적 연구가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