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15년부터 공공기관에서 구입하거나 임차하는 차량 4대 중 1대는 전기차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5년부터 공공기관에서 구입하거나 임차하는

차량 4대 중 1대는 전기차로

- 공공기관 전기차 도입 의무화 관련 고시 개정 -

 

산업통상자원부는 에너지신산업 창출방안(‘14.7)의 후속조치로, 2015년부터 공공기관이 업무용 승용차를 구입하거나 임차시 25% 이상을 전기차로 도입하도록 공공기관 에너지이용 합리화 추진에 관한 규정(10.31. 공포)’을 개정 고시하였다.

 

이번 개정은 에너지절약과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크고 배터리 선도 기술을 기반으로 신산업 및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전기차의 수요 확대를 위해 공공기관부터 의무적으로 도입하도록 한 것이다.

 

기존에는 업무용 승용차를 구입하거나 임차시 50% 이상을 경차 및 환경친화적 자동차*로 도입 하도록 하고 있었으나 금번에는 이 중 절반을 전기차로 도입하도록 개정하여 수송 분야의 에너지효율성을 크게 강화한 셈이다.

 

* 환경친화적 자동차 :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기차

 

다만, 전기차 운행거리 제한, 업무 효율성, 기관 규모 등을 고려하여 업무용 승용차 보유대수가 10대 이상인 기관만 의무대상으로 하고 그 외 기관은 권고대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