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카자흐스탄에 수출용 온실 스마트팜 조성 추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스마트팜 패키지 수출 활성화사업‘ 추진을 위해 오는 2월 26일부터 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한 공모절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ㅇ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온실시공·설계, 기자재, 시설자재, 운영 등 각 분야의 전문기업들로 컨소시엄을 우선 구성하고, 사업 기본구상, 시범(데모)온실 조성 및 운영계획 등이 포함된 제안서를 작성하여 4월 8일까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 신청하면 된다.
 ㅇ 그 후,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하 실용화재단) 주관 전문가 평가를 거쳐 4월 말까지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 ’스마트팜 패키지 수출 활성화‘는 스마트팜 수출 유망국가에 스마트팜 컨소시엄이 시범(데모)온실을 조성하여 수출 거점을 조성한 후, 운영하여 스마트팜 수출을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ㅇ 2020년에는 수출 유망국가 2개국에 진출할 컨소시엄을 국가별로 각각 선정할 계획이며, 2월 26일부터 진행되는 사업공모는 카자흐스탄에 진출할 컨소시엄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 카자흐스탄을 수출 유망국가로 선정한 근거 : 유리한 수출시장 여건(1인당 소득, ICT 인프라 수준 등), 스마트팜 관련 기업의 높은 진출 선호도 등을 종합 고려
 ㅇ 카자흐스탄 외 추가되는 수출 유망국가 1개국에 대한 컨소시엄 공모는 향후 확정할 계획이다.
□ ’스마트팜 패키지 수출 활성화사업‘에 선정된 컨소시엄에게는 한국형 스마트팜 시범(데모)온실을 조성하는 비용을 지원한다.
 ㅇ 또한, 시범(데모)온실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인력 파견‧현지 교육‧시범(데모)온실 시연회 등을 패키지로 지원할 계획이다.
 ㅇ 지원 자격, 지원내용 등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되는 사업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 시범(데모)온실에서 카자흐스탄 국립농업대학교가 스마트팜 관련 교육 및 작물의 생육모델을 실증할 수 있도록 공간·인력 등을 지원하여, 카자흐스탄 대학생, 농업인이 우리 스마트팜 기술을 배우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팜 패키지 수출 활성화사업을 통해 카자흐스탄으로 우리의 스마트팜 기술이 소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ㅇ “카자흐스탄 내 시범(데모)온실 조성을 시작으로 우리 스마트팜 기업과 관련 종사자가 중앙아시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