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모두발언] 제17회 국무회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17회 국무회의 2020. 4. 7. 정부세종청사
  지금부터 제17회 국무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석 달 가까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경제활동이 위축되면서 기업들은 경영난을 호소하고, 많은 근로자가 생계에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국민들께서도 일상생활에 불편이 크실 것입니다.
  힘들고 지치지만, 아직은 긴장을 늦출 때가 아닙니다. 국민들께서는 2주 더 연장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주시고, 입국자들께서는 격리 수칙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보건복지부와 행정안전부 등 관계부처는 지자체와 협력해 격리자 지원·관리를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철저한 방역 노력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에도 더욱 속도를 내야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금융지원은 그동안 대부분 지역신용보증재단의 보증과 연계되어, 지난주까지 보증신청 총 38만여건 중 45%가 발급되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금융위원회는 더욱 신속한 지원을 위해 상황을 계속 살펴보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로 고용시장의 어려움도 심화되고 있습니다. 지난주까지 작년 한 해 신청 건수의 26배에 달하는 4만여건의 고용유지지원금 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일선 고용센터에서 병목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인력 확충과 절차 간소화 등을 지속 추진하고, 재원 상황도 미리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주에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치러집니다. 행정안전부와 관계부처는 투·개표소 방역과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해주시고, 확진자의 투표권 행사도 최대한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안전한 선거를 위해서는 유권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도 필수적입니다.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마스크를 반드시 쓰시고, 비닐장갑 착용과 대기자간 거리두기 등의 안전수칙을 지키며 소중한 한 표를 꼭 행사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