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 어렵지 않아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 어렵지 않아요!
-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제로화 원년’ 선포 1주년 기념 이벤트 개최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제로화 원년’ 선포 1주년을 맞아 국민들이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상황 등을 감안하여 온라인으로 열리며, ① 해양쓰레기 가로세로 낱말 퀴즈, ② 방구석 바다 놀러가기 챌린지, ③ 재미로 알아보는 나의 해양쓰레기 제로화 실천 점수, ④ 집콕 바다그림놀이 리트윗 이벤트 등 총 4건이 진행된다.
 
  ‘해양쓰레기 가로세로 낱말 퀴즈’는 5월 26일(화)부터 6월 3일(수)까지 해양수산부 블로그(https://blog.naver.com/koreamof)에서 진행되며, 해양쓰레기와 관련된 정책 낱말 퀴즈 정답을 이벤트 글에 댓글로 남기면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일은 6월 10일(수)이며,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수협 수산물상품권(3만원)을 증정한다.
 
  ‘방구석 바다 놀러가기 챌린지’는 5월 27일(수)부터 6월 10일(수)까지 해양수산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mofkor)에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먼저 이벤트 게시물을 ‘좋아요’ 한 뒤, 해양수산부가 제공하는 국내 바다사진과 자신의 사진을 합성하거나 사진 앱*을 활용한 바다 합성사진을 댓글로 올리면 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6월 18일(목)이며, 최우수작 1명에게는 공기청정기를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20명에게는 텀블러를 증정한다.
 
   * 사진 어플리케이션 ‘스노우(snow)’의 ‘어디갈래 챌린지’ 기능을 활용하면 사진 합성 가능
 
  ‘재미로 알아보는 나의 해양쓰레기 제로화 실천 점수’ 이벤트는 5월 29일(금)부터 6월 12일(금)까지 해양환경공단 블로그(https://blog.naver.com/koempr)에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해양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행동수칙을 잘 지켰는지에 대한 질문에 답을 적은 뒤 나의 실천 점수를 확인하고, 블로그 댓글로 점수화면을 올리면 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6월 19일(금)이며,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재활용 에코백과 고래인형을 증정한다.
 
  ‘집콕 바다그림놀이 리트윗‘ 이벤트는 5월 29일(금)부터 6월 5일(금)까지 해양수산부 트위터(https://twitter.com/mofkorea)에서 진행되며, 이벤트 글을 리트윗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해양쓰레기와 해양생물 그림 2종을 내려 받아 색칠한 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트위터에 올리면 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6월 12일(금)이며, 추첨을 통해 총 40명에게 바다생물 컬러링북(20명)과 동화책(20명)을 증정한다.
 
   * #해양플라스틱쓰레기제로화, #집콕그림놀이인증이벤트
 
  자세한 응모방법 및 유의사항은 해양수산부 누리집(www.mof.go.kr) 또는 해양환경공단 누리집(www.koem.or.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정부는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5월 30일 ‘해양플라스틱 저감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바다의 날 기념식에서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제로화 원년’을 선포한 바 있다. 정부는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수거량 증대(‘18년 9.6만톤→’19년 10.9만톤), 「해양폐기물 및 해양오염퇴적물 관리법」 제정(‘19.12월), 관련 예산 확충(’19년 613억원→‘20년 992억원) 등을 통해 해양쓰레기의 전주기적 관리를 강화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해양플라스틱 쓰레기를 50%(2018년 대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성용 해양수산부 해양보전과장은 “해양플라스틱 쓰레기는 분해에 약 500년 이상 소요되어 지속적으로 해양환경을 오염시키고, 미세화될 경우 먹이사슬을 통해 우리의 건강까지 위협할 수 있다.”라며, “국민 여러분께서도 플라스틱을 포함한 해양쓰레기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