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의약품 등 인도적 교역 물품의 대이란 첫 항공 운송 성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4.6.(월) 재개된 인도적 물품의 대이란 수출의 첫 사례로 약 50만불 상당의 유전병 치료제가 5.29.(금) 이란으로 항공 운송될 예정이다.
 
ㅇ 정부는 한국 시중 은행들에 예치된 이란 중앙은행(CBI, Central Bank of Iran) 원화 자금을 활용한 이란과의 인도적 교역을 위해 미국 및 이란과 긴밀한 협의를 계속해 왔다. 그 결과 정부는 2019.9월 미국의 CBI에 대한 제재 강화로 중단되었던 이란과의 인도적 교역을 4.6.(월) 재개한 바 있다.
 
ㅇ 내일 금요일(5.29.) 이란으로 운송되는 유전병 치료제는 이번에 재개된 인도적 교역의 첫 운송 사례로서, 6월 중 약 200만불 상당의 의약품, 의료기기 등의 후속 수출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 정부는 그간 이란과의 인도적 교역 확대를 위해 △두 차례의 우리 수출 기업 대상 설명회 개최, △주한 이란 대사관 등 외교채널을 통한 이란과의 협의, △테헤란 코트라 무역관 등을 통한 이란 수입업체 접촉, △정부차원에서 양국 수출입 기업을 서로 연결시켜주는 등의 활동을 적극 전개해 왔다.
 
ㅇ 정부는 이번 인도적 품목의 대이란 수출 재개를 바탕으로 현재 의약품, 의료기기 위주의 교역 품목을 식품, 농산물 등으로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 미국 및 이란과의 협의도 계속해 나갈 것이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