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참고자료)의약품 등 인도적 교역 물품의 대이란 첫 항공 운송 성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의약품 등 인도적 교역 물품의 대이란 첫 항공 운송 성사
 
- 5월 중 50만불, 6월 중 200만불 상당 의약품, 의료기기 수출 예상
- 인도적 품목 및 규모 확대를 위한 정부차원의 지원 노력 지속
 
□ 4.6.(월) 재개된 인도적 물품의 대이란 수출의 첫 사례로 약 50만불 상당의 유전병 치료제가 5.29.(금) 이란으로 항공 운송될 예정이다.
 
ㅇ 정부는 한국 시중 은행들에 예치된 이란 중앙은행(CBI, Central Bank of Iran) 원화 자금을 활용한 이란과의 인도적 교역을 위해 미국 및 이란과 긴밀한 협의를 계속해 왔다. 그 결과 정부는 2019.9월 미국의 CBI에 대한 제재 강화로 중단되었던 이란과의 인도적 교역을 4.6.(월) 재개한 바 있다.
 
내일 금요일(5.29.) 이란으로 운송되는 유전병 치료제는 이번에 재개된 인도적 교역의 첫 운송 사례로서, 6월 중 약 200만불 상당의 의약품, 의료기기 등의 후속 수출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 정부는 그간 이란과의 인도적 교역 확대를 위해 △두 차례의 우리 수출 기업 대상 설명회 개최, △주한 이란 대사관 등 외교채널을 통한 이란과의 협의, △테헤란 코트라 무역관 등을 통한 이란 수입업체 접촉, △정부차원에서 양국 수출입 기업을 서로 연결시켜주는 등의 활동을 적극 전개해 왔다.
 
정부는 이번 인도적 품목의 대이란 수출 재개를 바탕으로 현재 의약품, 의료기기 위주의 교역 품목을 식품, 농산물 등으로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 미국 및 이란과의 협의도 계속해 나갈 것이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