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찰청, 인터폴 주관‘코로나19 대응 웹 세미나’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찰청, 인터폴 주관코로나19 대응 웹 세미나참석
- 각국 법집행기관을 대상으로 한국 경찰의 방역적 경찰 활동 소개 -


경찰청은 ’20.5.26.() / 5.28.() 양일간 인터폴이 주관하는 회원국 법집행기관 대상 코로나19 대응 웹 세미나에 참석하여 한국 경찰의 방역적 경찰 활동을 소개하였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대유행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인터폴은 회원국들의 코로나19 대응 경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식과 경험사례를 공유하는 웹 세미나 및 화상회의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인터폴은 감염병 위기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사례에 주목하면서 이번 웹 세미나를 통해 한국 경찰의 코로나19 관련 주요 활동사항과 경험을 참가국 법집행기관과 공유하여 달라고 요청하였다.


이번 웹 세미나는 총 263명의 인터폴 회원국 법집행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모리지오 바르베스치 WHO 응급의료국 선임자문관, 아드리앙 시비뇽 인터폴 생물학사건 특별팀장 및 칼 로버츠 웨스턴시드니 대학 범죄학과 교수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코로나19 대유행 상황이 법집행기관에 미친 영향과 도전을 주제로 감염병 재난으로 인한 범죄양상의 변화와 이에 따른 법집행기관의 역할 및 모범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특히 5.28.() 진행된 제2차 웹 세미나에서는 경찰청 국제협력과장(이승협 총경)이 한국의 현재 코로나19 상황, 역학조사 · 소재확인 지원 등 경찰의 주요 임무 및 조치, 범죄양상의 변화와 대응에 관해 설명하였다.


참석자들은 한국의 메르스 사태 경험이 이번 코로나19 대응에 미친 영향과 2차 대유행을 대비한 경찰의 준비사항 및 역학조사 지원 관련 모범사례에 대해 질의하는 등 우리 정부와 경찰의 활동 사항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였다.


웹 세미나를 주관한 인터폴 사무총국은 대한민국 경찰의 코로나19 대응 경험은 전 세계 경찰기관에 좋은 참고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인터폴의 회원국 지원을 위한 노력에 동참해 달라고 요청하였다.


한편 인터폴은 6.3.() ·태지역 총 15개 회원국의 경찰 고위자들과 화상회의를 개최하며, 우리 경찰청에서는 외사국장(김원준 치안감)이 참석하여 정부의 ‘K-방역을 지원하는 다양한 경찰 활동을 소개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경찰청은 세계적 위기상황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지식과 경험을 국제사회와 지속적으로 공유해 나갈 계획이다.


담당: 경찰청 외사국 국제협력과 경정 신동균(02-3150-2880)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