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리 바다환경의 미래, 내가 그린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우리 바다환경의 미래, 내가 그린다!
- 「제5차 해양환경종합계획」에 대한 대국민 온라인 의견수렴 실시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제5차 해양환경종합계획에 국민들의 목소리를 담기 위해 6월 1일(월)부터 7월 31일(금)까지 해양환경정보포털 누리집(www.meis.go.kr)을 통해 국민이 바라는 해양환경에 대한 의견을 수렴한다.
 
  해양환경 보전 및 활용에 관한 법률 제10조에 따라 수립되는 제5차 해양환경종합계획은 앞으로 10년간(2021~2030) 우리나라 해양환경 정책의 밑그림이 될 해양환경 분야의 최상위 계획이다. 이 계획은 향후 10년간 해양환경 관련 여건 및 전망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해양환경 정책 비전과 목표, 중장기 추진방향 등을 담아 올해 12월경 발표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해양환경이 국민의 일상과 밀접히 연관되어 있는 점을 감안하여 이번 종합계획을 국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해, 국민이 바라는 해양환경의 모습을 실현하기 위한 정책들을 충실히 반영할 예정이다.
 
  해양환경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해양환경정보포털 누리집(www.meis.go.kr)을 통해 해양환경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각종 해양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는 이번 대국민 온라인 의견수렴에 참여한 국민들에게는 하반기에 개최될 ‘해양환경종합계획안 공청회’ 초청장을 발송하여 현장에서도 직접 의견을 제시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3만 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도 증정한다.
 
  송명달 해양수산부 해양환경정책관은 “우리 해양환경의 미래를 위해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국민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현실성 있으면서도 확실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해양환경종합계획을 수립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는 제4차 해양환경종합계획(2011~2020)을 통해 ▲ 육상기인 오염원 국가관리체계 확립, ▲ 해양기인오염 대응 능력 확충, ▲ 해양생태계 건강성 유지·보전, ▲ 기후친화적 해양환경 관리 강화, ▲ 해양환경정책 인프라 강화를 추진해오고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