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정무경 조달청장, 정부조달마스협회 초청 간담회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무경 조달청장, 정부조달마스협회 초청 간담회 참석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조달기업의 애로 사항, 차세대 종합쇼핑몰 개선 의견 등 수렴


□ 정무경 조달청장은 6월 3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개최한 정부조달마스협회(회장 유인수) 초청 간담회에 참석하여 조달기업의 현장 애로 사항 등을 청취하였다.
○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수공급자계약 기업(이하 마스기업)들의 조달 관련 애로 사항과 제도개선에 대한 의견 등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다수공급자계약(MAS, 마스) : 다수 기관이 자주 구매하는 상품에 대해 조달청이 3개사 이상 기업과 단가계약을 체결하여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록해 놓으면 공공기관에서 별도의 입찰·계약 체결 없이 쉽게 구매 가능한 제도임. 2006년 제도 도입 이후 '19년에 8,289개사가 총 10조6천억 원을 납품하는 규모로 성장하였음.

□ 마스기업 대표들은 간담회에서 △보증수수료 부담 완화를 위한 자율적인 공제조합 설립 허용 △중간 점검 시 현장 점검 확대 △적정 계약단가 보장 방안 마련 등을 건의했다.

□ 조달청은 일자리 개선 기업 우대, 보증수수료 부담 완화 등 마스제도 개선 방향과 마스기업이 주로 이용하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대한 전면 개편 방안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 특히, 2006년에 구축되어 노후화된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대해서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에 부합하는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여 수요자 중심의 차세대 종합쇼핑몰로 전면 개편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간담회에서 제기된 마스기업의 애로 사항 및 정책 제언은 신속히 검토해 조달 정책에 반영할 것이라 밝혔다.

□ 정무경 조달청장은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혁신·디지털·글로벌 조달행정을 통해 조달혁신 성과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면서,
○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마스기업 지원 방안을 다각도로 강구할 것이며, 향후 종합쇼핑몰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쇼핑몰 개선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수요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하겠다."라고 말했다.

* 문의: 구매총괄과 김동현 사무관(042-724-7266)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