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격의 모든 것-모바일 큐넷(Q-net) 앱, 행정자치부 장관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박영범)은 21일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주관한「2014 우수공공 모바일 앱 공모전」에 모바일 큐넷(Q-net) 앱으로 참가하여 최우수상인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공단 모바일 큐넷 앱은 클라우드 기반 정부 3.0시대,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그동안 PC로만 지원되던 국가기술자격시험관련 서비스를 지난해 5월부터 모바일로 제공하여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었다.

   특히 올해 10월까지 모바일 큐넷(Q-net) 앱은 약60만건이 내려 받기가 되었으며, 올해 전체 시험 접수자 중 11%를 차지하는 약374,000명이 모바일을 통해 시험을 접수하는 등 고객들의 이용이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모바일 큐넷 앱의 가장 큰 장점은 PC기반에서 제공되는 큐넷의 모든 서비스들이 동일하게 모바일에서도 제공된다는 점이다.

  따라서 기본적인 자격정보 안내와 시험일정 조회는 물론 시험접수와 합격자 발표 그리고 자격증 발급신청까지 고객이 자격취득과 관련된 업무를 모두 손안에서 해결이 가능하다.

  아울러 모바일 큐넷 앱은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고객이 앱 전면에 배치할 수 있도록 하여 기존 PC기반보다 고객들이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모바일 큐넷 앱은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스마트 폰을 통한 개인정보 유출을 예방하기 위해 암호화 통신, 비정상적인 시스템(탈옥, 루팅 등)의 접속을 차단했으며, 전용 모바일 백신을 배포했다.

  또한 국내 최고수준의 전문기관으로부터 모바일 운영장비와 앱/웹 프로그램 소스에 대한 보안성 심사를 마쳤다. 특히 공단은 모바일 큐넷 앱 개발 당시부터 보안에 관해 많은 취약점이 발견된 액티브(Ative) X를 적용하지 않는 등 보안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  

공단 박영범 이사장은 “클라우드 기반 정부 3.0 시대에는 업무를 위해 기관을 방문할 필요가 없다”며 “고객이 요구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고객감동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바일 큐넷 앱은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큐넷” 또는 “Q-net"으로 검색하여 내려 받을 수 있다.
문  의:  정보화사업1팀  곽헌종 (052-714-8153)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