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14 미래전파 창의설계제작 경진대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안테나 달린 옷을 입고 다닌다.
- 국립전파연구원, 2014 미래전파 창의설계제작 경진대회 개최 -


□ 국립전파연구원(원장 최영진)이 주최한 2014 미래전파 창의설계제작경진대회에서 동양미래대학교 디자인태그팀(방지훈, 장도영, 정상녕)이 대상인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o 대상 수상작인『착용형 안테나와 RFID 시스템을 이용한 홈 유비쿼터스 환경 구현을 위한 플랫폼』은“집을 나설 때 현관 도어가 자동으로 잠기고 전등이 저절로 꺼지는 홈 오토메이션이 가능하다면 얼마나 편리할까”라는 생각에서 출발하여 옷과 모자에 부착하는 안테나와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한 작품이다.

o 대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11월 24일 여의도 중소기업회관에서 개최되는 전파방송 산업진흥주간 개막식에서 작품 시연과 함께 수여될 예정이다.

o 그 밖에 최우수상에는 무전원 재난 구조 센서 시스템을 제안한 KAIST RFSS 등 3팀이 선정되었다.
□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전파통신기술의 미래를 짊어질 젊은 인재를 대상으로 탐구정신의 확산과 미래통신의 근간이 되는 전파분야 기술 인력 확산을 목적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개최된 행사로써,

o 지난 6월부터 총 40개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전파분야 전공 교수ㆍ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서류심사 및 발표 평가, 전시회 평가를 통해 최종 15개 작품이 선정되었다.

o 심사에 참여한 관계자에 따르면 대상 작품은 안테나를 입을 수 있다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앞으로 펼쳐질 사물인터넷(IoT : Internet of Things) 시대 활성화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 국립전파연구원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제안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향후 미래전파 연구 및 전파산업 발전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o 전파분야의 젊은 기술 인력 발굴 등 저변확대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