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엑셀러레이터 통합 데모데이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국 대표 엑셀러레이터, 한자리에 모여 경쟁 벌인다
- 2014 「제1회 엑셀러레이터 통합 데모데이」개최-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창조경제박람회 둘째 날인 11월 28일(금) 10시 코엑스 창조경제박람회장에서 「제1회 엑셀러레이터 통합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 엑셀러레이터 : 성공창업자 등 선배 기업인이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에 초기 투자하고 멘토링·네트워킹 등 지원하여 우수 벤처로 육성하는 초기창업지원전문회사

o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엑셀러레이터리더스포럼*’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의 대표 엑셀러레이터들과 이들이 보육한 스타트업이 한 자리에 모여 보육 성과를 경쟁하고, 국내·외 투자자들로부터의 후속 투자를 노려 볼 전망이다.

* 엑셀러레이터리더스포럼 : 국내 엑셀러레이터 산업의 발전과 상호협력 촉진 및 제도개선에 대한 의견 수렴 등을 위해 지난 3월에 발족한 협의체로, 프라이머, 퓨처플레이, 스파크랩 등 16개 회원사가 활동 중

□ 「제1회 엑셀러레이터 통합 데모데이」는 국내 최초로 엑셀러레이터들이 공동 참여하는 투자설명회로, ‘프라이머(Primer)’, ‘퓨처플레이(Future Play)’, ‘SK 플래닛(SK Planet)’, ‘더벤처스(The Ventures)’ 등 ‘엑셀러레이터리더스포럼’ 회원사는 물론,

o 미래부의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육성사업’ 수행 기관인 ‘스파크랩스(SparkLabs)’, ‘디쓰리쥬빌리(D3Jubilee)’, ‘벤처스퀘어(Venture Square)’, ‘벤처포트(Venture Port)’, ‘디이브이(DEV) 코리아’ 등 한국의 대표 엑셀러레이터들이 총 출동한다.

□ ? 국내 엑셀러레이터 간의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초기창업지원전문회사인 엑셀러레이터를 소개하는 한편, ? 유망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통합 데모데이는 <엑셀러레이터와 함께하는 성공창업> 세션(오전, 부대행사)과 <스타트업이 엑셀러레이터를 만나면?> 세션(오후, 통합 데모데이)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 <엑셀러레이터와 함께하는 성공창업> 세션 (오전, 부대행사) 】

□ 오전에는 ‘유망 ICT 분야 창업 및 투자 동향 예측(류중희 대표)’, ‘엑셀러레이터를 활용한 성공창업 사례(이택경 대표)’ 등 기조 발제와 ‘엑셀러레이터 4인 4색’ 패널토의 등 부대행사가 개최된다.

o 특히, ‘엑셀러레이터 4인4색’에서는 현재 엑셀러레이터를 통해 성장 중인 스타트업 2팀이 참가, 창업과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유용하고 생생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 <스타트업이 엑셀러레이터를 만나면?> 세션 (오후, 통합 데모데이) 】

□ 오후에는 엑셀러레이터들이 투자·보육한 스타트업 중 각각 추천·선발한 20개 팀이 사업 발표를 펼치고, 국내·외 투자자들로부터의 투자유치 및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의 기회를 노리는 통합 데모데이가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o 특히, 데모데이에는 ▲ 美 최대 규모의 하드웨어 인큐베이터인 하이웨이1(Highway 1)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포도랩스‘ ▲ 황금의 펜타곤 시즌2 최초로 심사위원 전원의 찬성표를 받은 ‘채팅캣’ ▲ Global Mobile Vision 2014에서 Innovation Award 부문 은상을 수상한 ‘스파코사’ 등 유망 스타트업이 다수 참가할 것으로 예정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이번 행사에는 20여명의 국내·외 VC/엔젤투자자 등이 참석할 예정으로 후속투자 유치를 노리는 스타트업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미래부 관계자는 ”금번 통합 데모데이는 미국의 ‘National Demoday’*와 같이 엑셀러레이터간의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유망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개최되었다“며, ”금번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엑셀러레이터 통합 데모데이’를 향후 한국 스타트업계의 대표브랜드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 National Demoday : 미국 오바마 정부는 Global Accelerator Network와 공동으로 엑셀러레이터의 인지도 제고, 성공사례 홍보,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기회 확대 등을 위한 국가적 차원의 통합 데모데이를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