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차관동정] 손명수 차관, “코로나 유입 최소화 위한 입국자 관리 철저” 강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손명수 국토교통부 차관은 8월 6일(목)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방문하여, 코로나19 관련 해외입국자에 대한 관리 현장을 점검하고, 방역 종사자들의 노고에 격려를 표했다.

손 차관은 우선 인천공항에서의 해외입국자 관리 현황 등을 보고받은 뒤, “방역당국과 국민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최근 국내발생 사례는 감소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코로나19 확산 최소화를 위해서는 해외입국자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실제 입국자가 항공기 도착 이후 특별입국절차를 거쳐, 교통편을 탑승하기까지의 입국 全과정을 따라가며, 방역망과 동선관리 등에 빈틈이 없는지를 면밀히 점검하였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의 국내유입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장에서 총력을 다하고 있는 방역 종사자들의 그간의 헌신과 성과를 치하하며, “코로나 상황이 장기화되고 있는 만큼, 국내 재확산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앞으로도 철저한 공항 방역망을 유지할 것”을 당부했다.

2020. 8. 6.
국토교통부 대변인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