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조달청장, 추석명절 민생현장 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조달청장, 추석명절 민생현장 방문
코로나19 관련 조달방역물자 비접촉식 체온계 수급상황 등 점검
공사현장 하도급대금, 근로자임금 신속 지급 등 민생대책 현장 점검


□ 정무경 조달청장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24일 민생현장을 방문·점검했다.




정무경 조달청장(사진 왼쪽)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24일 민생현장을 방문 점검한 가운데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비접촉식 체온계 생산업체인 (주)휴비딕을 찾아 비접촉식 체온계 수급상황 등 업계 의견을 청취했다.


추석명절을 앞두고 정무경 조달청장(왼쪽에서 두번째)이 대금집행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공사현장을 방문했다.


추석명절을 앞두고 정무경 조달청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한몸, 정림원, 성세재활원, 대전정신요양원, 대전이주외국인종합복지관 등 대전 지역 5곳의 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 정 청장은 이번 현장 행보를 통해 추석 민생대책의 조달현장 집행상황을 확인하고, 조달 방역제품에 대한 수급상황도 긴급 점검했다.

□ 정 청장은 이날 오전 경기도 안양시 안양동에 위치한 비접촉식 체온계 생산업체인 ㈜휴비딕을 방문했다.
○ ㈜휴비딕은 우리나라 최초로 비접촉식 체온계를 개발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올 4월 조달청과 비접촉식 체온계 다수공급자계약을 체결한 업체이다.
○ 정 청장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 방역제품인 비접촉식 체온계의 수급상황, 신제품 개발 상황 및 업계 의견 등을 청취했다.
○ 정 청장은 "그 동안 마스크와 더불어 코로나19 사전 예방에 필수적인 방역제품 생산에 감사드린다."며
- "이번 전 세계적인 코로나 사태로 그 우수성이 입증된 케이(K)­방역제품에 대한 해외조달시장 수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오후에는 대전지방국세청 청사 신축 공사현장(대전 대덕구 소재)을 찾아, 하도급 대금, 자재·장비 대금, 근로자 임금 지급 현황을 점검하였다.
○ 정 청장은 코로나19 대비 현장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하도급업체 등 건설 관계자로부터 현장 애로사항도 청취하였다.
○ 조달청은 전국 25개 공사현장을 대상으로 총 438억원의 공사대금을 명절 전에 조기 지급하여 하도급업자, 건설근로자 등의 추석 민생안정을 지원한다.

□ 정 청장은 아동양육시설인 '성심원(대전 동구 소재)'을 방문하여 마스크 등 생필품과 위문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 조달청은 성심원 외에도 대전 지역 5곳의 사회복지시설(한몸, 정림원, 성세재활원, 대전정신요양원, 대전이주외국인종합복지관)에 별도 위문품을 전달했다.

□ 조달청은 지난 17일 명절 전 조달업체 자금 지원 확대, 공사현장 하도급대금·근로자임금 조기 지급 등을 내용으로 하는 중소·영세기업 지원을 위한 조달분야 추석 민생지원대책을 발표한 바 있다.

* 문의: 기획재정담당관실 임영훈 서기관(042-724-7044)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