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국방부장관, 중국 국방부장과 전화통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서욱 국방부장관은 2020년 10월 21일(수) 웨이펑허(魏鳳和) 중국 국방부장의 요청으로 동(同) 장관과 통화를 갖고, 한반도 및 지역 정세와 양국 간 국방교류협력 활성화 문제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 이번 통화에서 웨이 부장은 서욱 장관의 취임을 축하하면서, 지난 9월 중국군 유해송환식이 성공적으로 이뤄지도록 한국 국방부가 적극적인 협조를 제공해 준 데 대해 사의를 표명하였습니다.

□ 서욱 장관은 최근 한반도 상황과 지역정세에 대해 설명하면서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위해 중측이 건설적인 역할을 지속해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ㅇ웨이 부장은 양국 군이 소통을 지속 유지하는 가운데, 교류 협력을 추진하면서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공동 수호해야 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 중측은 우리 국방장관의 방중을 초청하였으며, 양측은 향후 상호 편리한 시기에 국방장관 상호방문 등 다양한 채널에서의 소통과 교류협력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