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제1기 초청 심화교육과정」 수료생 국가자격증 취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1기 초청 심화교육과정」 수료생 국가자격증 취득
- 하나원 직업교육관, 맞춤형 진로지도를 통한 탈북민 자립능력 지원 성과 -

□ 통일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는 지난 6월 24일 직업교육관을 개관하고, 하나원을 수료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7월부터 9월까지 「제1기 초청 심화교육과정」(재교육) 과정을 운영하였습니다.
□ 현재 해당 교육과정 수료생 총 18명 중 14명이 국가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o 정보기술능력(ITQ) 7명, 한식조리 7명이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이후 예정된 피부미용 실기시험(11월 5일, 4명 응시예정)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o 이러한 국가자격증 취득은 우리사회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탈북민들에게 폭넓은 취업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초청 심화교육과정은 자격증시험 합격률 향상을 위해 개개인들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이론 및 실기 수업과 주말 특강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습니다.
o 또한 직업교육관 개관으로 마련된 다양한 분야의 실습시설을 바탕으로 교육생들이 원활하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 하나원은 이번 성과를 계기로 탈북민 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진로지도를 더욱 강화해서 탈북민들의 자립능력을 향상시키고 향후 취업과의 연계방안도 적극 모색해 나갈 계획입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