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자료] 정세균 국무총리, 한국생명과학고 특별강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도전하는 자에게 미래가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 한국생명과학고 특별강연
국민의 먹거리(食)를 책임질 미래 농업 꿈나무들 직접 격려
지난 목요대화(10.22) 이어 코로나시대 식량주권·농업 중요성 강조


□ 정세균 국무총리는 10월 30일(금) 오전, 경북 안동시에 위치한   한국생명과학고(농업계 특성화고)를 방문하여 학교 관계자들과 간담회 후 ‘도전하는 자에게 미래가 있다!’를 주제로 특강을 했습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한국생명과학고 2층 시청각실 총 130석 중 학생 50여 명 대상으로 강연, 나머지 3백여 명 학생들은 원격으로 교실에서 시청
 ㅇ 이번 방문은 이달 초 한국생명과학고 학생들이 정세균 국무총리에게 보낸 롤링페이퍼*를 계기로 성사되었습니다.
   * (주요내용) “총리님 저희 학교에서 특강해 주세요.” “농촌에 살고 있지만 큰 꿈을 꾸고 있습니다. 응원해 주세요.”


□ 정 총리는 한국생명과학고 학생 360여 명을 대상으로 한 특강에서
 ㅇ 학창시절과 꿈, 기업인·정치인으로서의 경험담과 함께, 총리 취임 이후 지난 약 9개월간 중대본 본부장을 맡아 코로나19와 치열하게 싸워 온 과정을 소개하고,
 ㅇ 학생들에게 ‘도전하는 삶을 즐길 것’, ‘공동체 문제에 관심을 가질 것’, ‘자신의 일에 자부심을 가질 것’ 세 가지를 당부했습니다.

 ㅇ 또한 ‘농업은 우리 국민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먹거리(‘食’)를  책임지는 일이며, 최근에는 스마트팜과 인공지능, 모바일기술을 활용한 창농·귀농 청년들의 성공사례가 늘어나고 있다‘고 하면서, 한국생명과학고 학생들의 도전을 늘 응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끝으로 정총리는 꿈과 열정을 갖는 것은 청춘과 젊음의 특권이라고 강조하며, 대한민국이 공정한 사회가 되도록 노력하여 우리 학생들의 꿈과 열정, 그리고 도전을 든든히 뒷받침 해주겠다고 하였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