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새만금개발청, 한일경제인회의 참가해 새만금 홍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만금개발청, 한일경제인회의 참가해 새만금 홍보
- 온라인으로 서울과 동경 연결, 양국의 기업 최고경영자 등 참석
 - 그린수소·재생에너지사업, 수변도시 조성 등 핵심사업 소개
□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11월 27일 JW 메리어트호텔 서울에서 열린 제52회 한일경제인회의*(주최: 한일·일한경제협회)에 참가해 새만금 투자유치 홍보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  한일경제인회의는 양국 경제계의 상호이해와 무역·투자협력 등을 위해 1969년부터 매년 교대로 개최해 오고 있음
 ㅇ 이번 행사는 한국과 일본을 온라인으로 연결한 웹(Web) 회의로, 서울과 동경의 회의장에 양국의 기업 최고경영자 및 임원 등이 참석했다.
□ 새만금청은 행사장 내 홍보물 전시를 통해 새만금의 모빌리티(신교통) 융복합·그린수소 생산·재생에너지 등 주요 클러스터(협력지구) 추진 현황과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 등 핵심 사업현황을 소개했다.
 ㅇ 아울러, 교류회에 참석해 새만금 투자에 관심을 보이는 기업들을 상대로 투자환경과 다양한 투자혜택 등을 설명했다. 
□ 이용욱 개발전략국장은 “한일경제협회와의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매년 한일경제인회의를 통해 새만금 홍보 및 투자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라면서, “매년 방문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꾸준한 접촉을 통해 기업유치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ㅇ 아울러, “일본의 경제단체인 일한경제협회*와 교류를 확대하고 일본과 협력관계에 있는 국내 기업과의 네트워크(관계망)를 구축해 해외 투자유치 활동 범위를 넓혀 가겠다.”라고 밝혔다.
  *  일한경제협회는1960년 양국 간 국교가 없던 시절 경제교류를 위해 일본상공회의소·일본경제단체연합회가 중심이 되어 설립한 일본 경제단체이며, 한일경제협회는 1981년 양국 간 경제협력 증진을 위해 대한상공회의소·전국경제인연합회 등이 중심이 되어 설립한 국내 경제단체임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