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림분야 사회적기업 공동브랜드 '더불림(林)'을 아시나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생산품 인증 등 산림분야 사회적기업의 경쟁력 강화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산림분야 사회적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홍보전략으로 '더불림(林)'이라는 공동브랜드를 개발했다.


산림분야 사회적기업은 산림분야에서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써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기업이다.


현재 사회적 목적 실현을 인정받아 지정·인가된 산림분야 (예비)사회적기업과 사회적협동조합은 모두 30개다.


'더불림'은 숲과 더불어 함께 한다는 의미와 숲의 가치를 더욱 풍요롭게 한다는 더블(double)의 의미를 담고 있다. '더블림'은 산림분야 사회적기업 홈페이지, 홍보책자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산림분야 사회적기업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이 낮고 기업의 규모가 작아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공동브랜드 개발이 요구되어 왔다.



산림청 박은식 산림정책과장은 "산림분야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인 '더불림'을 통해 산림분야 사회적경제 주체들의 네트워크가 강화되면 기업 간 상승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산림분야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더블림'은 산림청에서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된 기업의 생산품에 사용할 수 있도록 11월20일 상표등록을 마쳤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