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 최고 이슈 '휘어지는 종이 배터리' 꼽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산림청 10대 뉴스, 일반인, 출입기자 온·오프라인 설문조사



올 한 해 국민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 산림청 이슈는 무엇이었을까?
국민들은 '휘어지는 종이배터리 개발', '산림복지 시설사업단', '무궁화 유전정보 해독' 등 주로 첨단 과학기술과 국민복지 분야에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산림청(청장 신원섭)은「국민이 뽑은 2014년 산림청 10대 뉴스」를 발표했다. 10대 뉴스는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됐다. 설문조사에는 출입기자, 정책고객, 일반국민 등 2400명이 참여했다.


산림청 10대 뉴스는 한 해 동안 일어난 각종 산림분야 뉴스 중에서 일반인이 보기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직접 뽑기 때문에 국민들이 어떤 정책에 관심을 가지는 지 알 수 있다. 또 이를 통해 산림정책의 시대별 변화와 발전방향을 살펴볼 수 있어 정책을 세우는데도 도움이 된다.


이번에 선정된 10대 뉴스는 ① 세계 최초 휘어지는 종이배터리 원천기술 개발, ② 산림복지시설 국책사업 통합추진을 위한 사업단 발족, ③ 무궁화 유전정보 최초 해독, ④ 맞춤형 산악기상정보서비스 산림행정3.0 최우수 선정, ⑤ 8년 만에 광릉숲 찾아온 손님 장수하늘소, ⑥ 비정상의 정상화, '임(林)자 사랑해' 캠페인, ⑦ 평창 동계올림픽 '중봉 활강경기장 조성 조건부 허가', ⑧ 산악문화의 메카, 국립산악박물관 개관, ⑨ 소나무재선충병 재 확산, 2019년까지 완전방제 추진, ⑩ 49년 만에 임목벌채 수령 기준완화 등이다.


산림청 김형완 대변인은 "산림청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해 온 산림정책들이 골고루 국민들의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공감하는 정책으로 경제 활성화와 국민행복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