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림청, 임업통계정보 시각화로 인터넷 서비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각종 통계와 산림공간정보를 동시에



앞으로 내 산에 대한 산길(임도), 나무지도(임상도), 산림토양, 산림기능구분 등 다양한 산림정보를 통계와 함께 인터넷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산림자원과 임업에 관한 각종 통계자료인 '임업통계연보'를 시각화해서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단순 숫자 위주의 통계정보만 책자로 제공되어 분석과 표현에 어려움이 있고 활용에 한계가 있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산림통계정보는 1999년부터 발간된 임업통계연보 자료를 연도별로 볼 수 있도록 그래프로 보여주고, 사용자 필요에 따라 정보를 조회하고 내려받기가 가능해 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내 산 위치찾기(산림공간정보) 서비스 개선을 통해 산림의 기능을 유형별로 구분한 '산림기능구분도'도 조회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산주가 내 산의 산림경영계획을 수립하거나 산림사업 등 관리방법을 결정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한꺼번에 제공받을 수 있다.


산림청 류광수 기획조정관은 "산림통계 수요를 적극 개발하고 최신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산림청에서 보유한 정보를 국민들이 보다 폭넓게 활용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