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미국 신행정부 출범과 한미관계 발전방향 회의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외교부는 1.19.(화) 오후 「미국 신 행정부 출범과 한미관계 발전방향」 회의를 개최하였다.


□ 강경화 장관은 모두발언을 통해 한미동맹이 그간 한반도 및 동북아 지역의 평화와 번영의 핵심축으로서 굳건히 발전해 왔음을 평가하고, 새로이 출범하는 바이든 행정부와 함께 한반도 비핵화 및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긴밀한 한미 공조를 지속하면서, 한미동맹의 협력 지평을 확대하여 보건・기후변화 등 글로벌 현안 해결에도 적극 기여해 나갈 것임을 강조하였다.


□ 이번 회의에는 국방부, 통일부 등 관계부처 및 국립외교원과 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미국 新 행정부의 대내외정책 전망과 한미관계의 지속적 발전 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 외교부는 이번 회의에서 제시된 정부・민간 각계의 의견을 바탕으로 미국 新 행정부 출범 이후 한미관계를 계속 굳건히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다양한 외교적 노력을 경주할 예정이다.


붙임: 외교부장관 모두발언.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