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보도자료] 정세균 국무총리 억류 해제된 한국케미호 선장과 통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정세균 국무총리, 억류 해제된 한국케미호 선장과 통화

선원들의 건강 양호 확인, 억류 기간 중 인내에 대해 위로 -
-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필요한 협조 지속 제공 -




□ 정세균 총리는 이란 당국에 의해 3달여간 억류되었다가 4.9(금) 억류 해제된 한국케미호 이부재 선장과 전화통화를 가졌습니다.

   ※ 승선 20명 중 선장 외 선원 19명의 억류는 2.2. 해제(한국인 2명 포함 9명 귀국)
    - 항행능력 유지 등 위한 대체인력 2명 파견으로 현재 13명 승선(선장 등 한국 국적 5명, 미얀마 국적 5명, 베트남 국적 2명, 인도네시아 국적 1명)

□ 정 총리는 첫 질문으로 선장과 선원들이 모두 건강한지 문의하고 그간 우리 정부를 신뢰하고 억류 생활을 참고 기다려준 선장과 선원들에게 위로와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ㅇ 아울러, 과거 무역상사에 재직하며 두바이, 쿠웨이트 등 중동을 오가며 교역한 경험을 소개하고,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중동과의  교역을 위해 애써온 선장과 선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습니다.

 ㅇ 이에, 이부재 선장은 모든 선원들이 심리적 안정을 찾고 건강한 상태라고 하고, 그간 정부가 많은 고생 속에서도 지원해주어 큰 힘이 되었다고 하며, 거듭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 정부는 1.4(월) 사건 발생 직후 재외국민안전대책본부를 즉시 가동, 외교부·국방부·해수부 등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억류해제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생필품 공급, 진료 지원, 가족과의 통화 등을 통해 선원과 가족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습니다.

 ㅇ 앞으로도 억류에서 해제된 선장과 선원 모두가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필요한 협조를 지속 제공해나갈 것입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