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번 어버이날 선물로 온라인 예약해드리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번 어버이날 선물로 온라인 예약해드리세요


- 정은경 단장, 어르신 예방접종 현장 일일 자원봉사 활동 -


□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장(단장: 정은경 청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75세 이상 어르신 예방접종 현장인 세종특별자치시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하였다.


    * 남세종 종합청소년센터(세종특별자치시 달빛1로 227)


 ○ 60대 이상 연령층은 전체 환자의 27% 정도만 차지하나 사망자는 전체의 95%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치명률이 높다. 반면에 예방접종을 할 경우 1차 접종으로도 87% 가량의 감염 예방효과가 확인되어 어르신들의 예방접종은 매우 중요하다.


 ○ 이러한 측면에서 이번 방문은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예방접종의 필요성이 높은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예방접종 동참을 당부하고 일선 현장 인력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예방접종센터를 찾은 정은경 단장은 우선 예진실, 접종실, 이상 반응 관찰 공간 등을 방문하여 현장의 원활한 예방접종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인력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 특별히 이번 방문 중에는 정은경 단장이 방문하신 어르신들의 문진표 작성을 직접 돕는 자원봉사도 진행하며 어르신의 예방접종을 지원하고, 예방접종 과정 중 불편하신 점이 없는지도 세심하게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 이후 정은경 단장은 보건소장 및 현장 인력들과 간담회를 진행하며 어르신 예방접종 업무 관련 현장의 의견을 듣고 주말에도 현장에서 근무 중인 인력들을 격려하였다.


 ○ 이 자리에서 정은경 단장은 “상대적으로 사망률이 높은 어르신들에게 예방접종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므로 이번 어버이날에는 자녀분들께서 어르신 예방접종 예약부터 적극적으로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