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병무청, 적극행정 우수사례 국민의 선택을 기다립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병무청, 적극행정 우수사례 국민의 선택을 기다립니다
- 국민심사를 통하여 2021년 2차 우수사례 및 우수공무원 선정 예정 -

□ 병무청(청장 정석환)은 기존 관행을 극복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구현하기 위하여 2021년 2차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5월 17일부터 21일까지 국민심사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 국민심사는 사전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건에 대하여 광화문1번가*에서 진행하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국민이 직접 정부정책에 참여 가능한 범정부 국민참여사이트(www.gwanghwamoon1st.go.kr)
* 심사 대상 : 규제개혁, 제도개선 사례 등 총 10건

 
□ 우수사례 선정은 국민심사와 일반 국민이 과반으로 구성된 적극행정 위원회의 평가를 합산하여 최종 6건을 적극행정 사례로 확정하고, 해당 공무원에게는 표창과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입니다.
 
□ 정석환 병무청장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 하기 위해 매 분기마다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선정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불편사항을 선제적으로 개선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붙임 1. 「광화문1번가」마중 그림(섬네일 사진).
       2. 적극행정 우수사례 목록.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