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워크넷, 베스트 브랜드 대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유길상)이 운영하는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www.work.go.kr)이 ‘2015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브랜드’ 대상(공공서비스)을 수상했다.
  베스트 브랜드 대상은 국내의 공공 및 민간의 많은 브랜드 중에서 창조적 혁신과 아이디어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브랜드에 주는 상이다.
 워크넷은 주요 고객인 구직자와 기업들에게 양질의 다양한 일자리 및 인재 정보와 청년 등 계층별 특성에 맞는 특화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가 중요 과제인 일자리 문제 해결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1998년에 문을 연 워크넷은 구직자와 기업들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일자리와 인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과 서비스를 개선해 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모바일 워크넷 청년 서비스’와 ‘모바일 직업 및 학과 정보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해 구직자들의 든든한 취업도우미 역할을 했다.
  그 결과, 워크넷 가입 회원이 지난해 1천만 명을 돌파했고, 2013년 12월 약 46만명이던 일 평균 방문자 수는 2014년 12월에는 약 71만 명으로 껑충 뛰었다.  2010년 말부터 시작한 모바일 워크넷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수는 ‘15년 2월 현재 약 240만 건에 이른다.
 워크넷은 민간 및 공공에서 운영하는 취업사이트와의 정보 공유와 적극적인 일자리정보 발굴을 통해 하루 평균 약 18만 건의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워크넷의 채용정보는 고용센터 직업상담원들이 구인광고의 법 위반 여부 등을 면밀히 검증해 올리기 때문에 다른 취업사이트의 정보에 비해 신뢰도가 높다.
 유길상 고용정보원장은 “모바일 워크넷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눈높이에 맞는 취업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고, 마음에 드는 기업엔 모바일에서 입사지원까지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모든 일자리 정보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공공·민간의 일자리 정보를 워크넷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연계·통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  의:  전략마케팅팀  김 균  (043-870-8021)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