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환경과 조화되는 국토 개발 추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환경과 조화되는 국토 개발 추진
- 국립산림과학원, 산지구분타당성조사 체계 정립 방안 모색 -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남성현)은 산지 보전과 개발이 조화를 이루는 국토 개발을 위해 지난 24일 과학원에서 ‘산지구분타당성조사 체계 정립 연구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보전이? 필요한 산지는 반드시 보전하고, 개발 가능한 산지에 대해서는 산지 구분을 재조정하도록 하는 등 산지구분타당성조사 체계를 정립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날 협의회에는 산림청 산지관리과, 국립산림과학원 및 한국산지보전협회 연구진, 경기도?강원도?충청남도 지방자치단체 담당자 등이 참석해 의견을 개진했다.
국립산림과학원 권순덕 산림경제경영과 박사는 “현 정부의 국정과제인 환경과 조화되는 국토 개발의 세부 과제를 달성하기 위해 ‘산지구분 타당성조사 체계 정립 연구’는 꼭 필요하다”면서 “효율적인 산지 관리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현장 의견을 적극 수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국립산림과학원은 산지구분타당성조사의 절차 및 방법, 기준?지표 개발을 통한 체계 구축 및 제도 개선 등을 통해 2018년 산지구분을 재조정할 수 있는 세부 지침을 마련할 계획이다.

▶ 내용문의 : 국립산림과학원 산림경제경영과 전현선 과장, 권순덕 연구사(02-961-2825)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